κ·Έλ‘μ€ ν΄νΉ
- μ±μ₯ν μ μλ λ°©λ²μ ν΄νΉ
- λ°μ΄ν°μμ μ°ΎμλΈ μΈμ¬μ΄νΈλ₯Ό λ°νμΌλ‘ μ νμ΄λ μλΉμ€λ₯Ό μ§μμ μΌλ‘ κ°μ (μ±μ₯)ν΄ λκ°λ λ°©λ²
λ±μ₯ λ°°κ²½
- μ νμ λ§λλ μ ν΅μ κ³Όμ ('κΈ°ν-μμ°-ν맀')
λ¨μ : νλ§€κ° μμλλ©΄ μμ°μκ° ν μ μλ μΌμ΄ μμ
μ ν μΆμ ν μ νμ μ±κ³΅κ³Ό μ€ν¨λ μ¨μ ν μμ₯μ μν΄ κ²°μ
λ§μ μκ°κ³Ό λ Έλ ₯μ ν¬μν΄μ λ§λ μ νμ΄ μμ₯μ λκ°κΈ° μ κΉμ§ κ·Έ μμμ μ 무λ₯Ό μ μ μμ
λ¦° μ€ννΈμ
- μμ΄λμ΄λ₯Ό λΉ λ₯΄κ² μ νμΌλ‘ λ§λ€κ³ κ³ κ°μ λ°μμ μΈ‘μ ν ν, κ·Έ κ²°κ³Όλ₯Ό ν΅ν΄ μ§μμ μΌλ‘ μ νμ κ°μ ν΄ λκ°λ λ°©λ²
- μλΉμ€λ₯Ό μ μ§μ μΌλ‘ κ°μ
- 'μ무λ μνμ§ μλ μ νμ μ€λ μ€λ κΈ°κ° μ΄μ¬ν λ§λλ κ²μ κ΅μ₯ν λΉν¨μ¨μ μμ κ°μ‘°'
- μ΅μνμ μλΉμ€(μ΅μ κΈ°λ₯ μ ν ; Minimum Viable Product[MVP])λ₯Ό μΆμ ν, μ§μμ μΈ κ°μ μ νλ λ°©λ²(μ±μ₯νλ μλΉμ€)
- 'μ ν κ°λ° -> μ§ν μΈ‘μ -> νμ΅ λ° κ°μ ' λΉ λ₯΄κ² λ°λ³΅
AARRR(ν΄μ μ§ν)
- κ·Έλ‘μ€ ν΄νΉμ λνμ μΈ μ§ν κ΄λ¦¬ λ°©λ²λ‘
- κ³ κ° μ μΉ(Acquisition), νμ±ν(Activision), 리ν μ (Retention), μμ΅ν(Revenue), μΆμ²(Referral)
ν¬λ‘μ€νμ λ ν(Cross-Functional Team)
- κ·Έλ‘μ€ ν΄νΉμ μν΄μλ μ¬λ¬ μ§κ΅° κ° νμ μ΄ νμ
'πΏ Data > κ·Έλ‘μ€ ν΄νΉ' μΉ΄ν κ³ λ¦¬μ λ€λ₯Έ κΈ
2. μ μ 쑰건 : μ ν-μμ₯ μ ν©μ±(Product-Market Fit ; PMF) (0) | 2022.04.03 |
---|